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코로나19라는 큰 산 앞에 많은 자영업자들이 눈물을 흘리고 돌아설 수밖에 없었던 현실이었습니다.

바이러스 앞에 매출도 수익도 나자 않아 생계라도 유지하려고 이리저리 발품을 팔아봤지만 감당할 수 없는 고금리, 복잡해진 증빙서류 등으로 저금리는 꿈도 꿀 수 없었는데요 이런 자영업자들을 위한 안전한 미소금융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금리 지원

미소금융은 영세한 저소득, 저신용 자영업자에게 창업 및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개인 신용평점이 하위 20%,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인에게 한해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지원 내용은 창업자금은 연 4.5% 금리로 최대 7000만 원까지 6년 이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자금은 연 4.5% 금리로 최대 2000만 원까지 5.5년 이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성실 상환 시 이자율 감면 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며, 성실 상환자 중 차상위계층 이하이면 미소드림적금을 통해 적금 이자에 별도 지원금까지 함께 제공받아 안정적으로 자산 형성을 할 수 있는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한 미소금융

최근 코로나19 이후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에게 고금리로 상품을 제공하고, 불법적으로 추심하는 등 불법 사금융 피해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자금이 필요한 자영업자들은 안전한 미소금융을 우선 상담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미소금융은 전국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미소금융 지점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서민금융콜센터 국번 없이 1397번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인포스토리

트렌디한 최신정보, 유용한정보,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인포스토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