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총 콜레스테롤 감소, LDL 콜레스테롤 감소와 HDL 콜레스테롤 증가, 혈압 강화, 염증 반응 감소, 혈관 기능 개선 놀라운 효능을 지닌 호두는 최근 코로나 19 사태로 면역력이 낮은 노인층에게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극부상하고 있습니다.

노년층의 건강을 실질적으로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하는 호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출발합니다.


건강한 노화 실편

'건강한 노화'란 65세에 도달한 시점까지 정신 건강 유지 및 특별한 만성질환이 없고, 인지기능 문제와 신체장애가 없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호두는 고령자들의 신체장애 및 인지기능 감퇴 위험성을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보고 되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기억력과 지능, 인지능력이 저하되는 치매가 젊은 사람들에게도 발생 빈도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2018년 중앙치매센터가 발간한 보고서에 의하면 우리나라 전체 치매 환자 중에서 젊은 치매 환자 비율이 9.7%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정신적, 신체적 노화에 대비하기 위해 호두는 좋은 식단이 될 수 있는데요 호두를 섭취하는 등 건강을 위해 식습관을 바꾸는 작은 행도 하나가 능동적인 삶의 태도로 이상적인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호두의 숨겨진 효능

호두는 뇌 건강과 관련이 있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호두와 뇌 건강 외에 호두의 효능에 대해서는 잘 알려진 바가 없는데요 해외에서 발표된 임상실험 결과에 의하면 호두 섭취 시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어할 수 있는 장내 세균이 많아져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오직 호두 식단으로만 실험에 참여했던 시험자들은 특정 종의 박테리아가 많아져서 장내 세균이 몸에 이로운 방향으로 변화했다고 합니다.


호두를 이용한 운동

호두는 껍데기 속 알맹이가 인간 건강을 이롭게 만들기도 하지만 껍데기를 깨지 않은 채 사용하면 훌륭한 악력 향상 운동 도구가 됩니다.

호두 몇 알을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굴리고 있으면 악력이 자연스레 좋아지며 일상이 무료함도 달랠 수 있습니다.

악력 운동을 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가 있는데요 악력이 약할수록 일상생활에서 작업 수행 능력이 떨어지며 악력이 강할수록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혈압 수치가 안정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호두로 악력을 기르려면 손아귀에서 굴릴 수 있는 개수만큼 호두를 잡고, 호두 두세 개를 손아귀 힘만 사용해 굴리는 방법으로 쉽고 간단하게 악력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호두를 보관하는 방법

  • 고운 다습한 곳을 피해 그늘에 보관합니다.
    1개월 이상 보관할 계획이라면 냉동 보관을 추천합니다.
  • 섭씨 0~3도, 습도 55~56%가 적정 보관 환경이며 냉장 보관 시 향이 강한 식품과 함께 보관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 개봉 후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밀폐 용기에 보관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인포스토리

트렌디한 최신정보, 유용한정보,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인포스토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