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 재습기 추천 ◈

제습기

여름철 폭염주의보도 무섭지만, 장마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높아지는 습도로 함게 올라갈 불쾌지수도 두렵습니다.

이럴 때 가장 효과적으로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바로 제습기입니다.

20ℓ 대용량은 물론 공기청정 기능과 1등급 에너지효율까지 갖춘 똑똑하 제습기를 추천합니다.


제습기란?

습도에는 절대습도와 상대습도가 있는데, 불쾌지수를 따질 때의 습도는 상대습도를 말합니다.

절대습도는 말 그대로 공기 중에 포함된 절대적인 수중기의 양을 말하고, 상대습도란 상대적인 습도, 즉 현재 온도의 포화수증기량 에 대한 대기 중의 수증기량을 말합니다.

 

일기예보에서 말하는 습도는 상대습도를 말하는데 쾌적한 실내를 위해서 상대습도를 40~60%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화수증기량이 많아지거나 대기 중 수증기량이 적어질수록 상대습도는 낮아집니다.

포화수증기량은 온도에 따라 높아지게 마련이므로 공기를 가열하면 포화주승기량을 늘일 수 있고, 이에 따라 상대습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공기 중의 습기를 직접 제거해도 상대습도를 낮출 수 있는데 제습기는 이러한 방식으로 상대습도를 조절하여 쾌적한 공기를 만드는 기계입니다.


신일 제습기 SDH-PM1000

20ℓ 대용량을 자랑하는 가습기로 인공지능 기능을 통해 자동 습도 조절이 가능하며, 파워 제습 기능을 갖춰 집 안 곳곳 숨은 습기까지 강력하게 잡아줍니다.

배수구에 호스를 연결한 연속배수 기능을 더해 수조의 물을 비우는 번거로움을 덜었습니다.

전기요금 걱정은 적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자랑하며 가격대는 36만원대 입니다.


보국 제습기 BDH-1549

보국전자의 제습기로 스마트 기능을 갖춘 이동식 제습기 이며 하루 최대 15ℓ 용량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장마철 빨래 건조 모드, 예약 설정 기능을 갖췄으며 만수 표시 램프, 제품 결로 방지 램프로 관리 또한 간편합니다.

화이트와 실버가 매치된 모던한 스타일이 돋보이며 이동형 손잡이와 회전 바퀴로 원하는 곳으로 이동이 쉽습니다.

현재 습도, 설정 습도, 예약 설정을 LED 창에 표시해줘 스마트한 컨트롤을 할 수 있으며 가격대는 32만 9천원 대 입니다.


위닉스 제습기 뽀송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10ℓ 1종과 더욱 강력한 풍량으로 쾌속 제습이 가능한 17ℓ 2종, 제급기술을 극대화해 완성한 프리미엄 제습기 19ℓ 2종이 있습니다.

대한아토피협회의 아토피 안심마트(KAA)를 획득했으며 360도 회전휠, 냉각기 자동 성에 제거, 만수 감지 운전 자동 정지, 연속배수, 타이머 기능, 자동 제습 기능을 기본으로 장착했습니다.

크기에 따라 20만원~ 40만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청소나이스 제습공기청정기 AD150

하루 최대 17.8ℓ의 강력한 제습 기능과 3단계 청정 필터 시스템으로 쾌적한 습도와 공기청정을 한꺼번에 선사합니다.

고성능 프리필터, 탈취필터, 초미세먼지집진필터를 적용해 집 안 미세먼지와 냄새를 빠르게 제거합니다.

저소음 설계로 밤에도 조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1등급 에너지소비효율로 전기료 부담이 적습니다.

1백 39만 7천원대의 가격대로 렌탈 시 의무사용 3년 매달 3만 6천 9백원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니아 제습기 WDH16DDW

위니아딤채의 진동과 소음을 줄이고 효율을 높인 제습기 입니다.

2개의 실린더가 움직이며 진동과 소음은 줄이고 효율은 높여 더욱 강력한 제습기 가능한 듀얼 컴프레서를 장착했습니다.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KAA)를 획득했습니다.

희망습도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일반 건조보다 최대 8.1배 빠른 터보모드를 갖추었으며, 8ℓ, 16ℓ, 18ℓ 의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가격대는 20만원 ~ 60만원 대 입니다.


제습기 원리

제습기가 공기 중의 습기를 제거하는 방식은 냉각식과 건조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건조식은 화학물질인 흡습제를 이용하는 방식인데, 가정에서 제습상품과 같이 공기 중의 습기를 직접 흡수하거나 흡착시킵니다.

 

냉각식 제습기는 공기 중의 수증기를 물로 응축시켜 습기를 조절합니다.

수증기를 응축시키기 위해서는 이슬점 이하로 공기의 온도를 내려야 합니다.

때문에 냉각식 제습기는 냉각을 위해 에어컨과 같이 냉매를 이용합니다. 

습한 공기를 팬을 이용해 빨아들인 뒤 냉매를 이용한 냉각장치(증발기)로 통과시킵니다.

냉각장치를 통과하면 공기의 온도가 낮아지고, 공기가 이슬점에 도달해 공기 중의 수증기가 물로 변해 냉각관에 맺혀 물통에 떨어져 모입니다.

찬물을 담은 컵의 표면에 물방울이 맺히는 것과 같은 원리인 셈인데요 습기가 제거된 건조한 공기는 응축기를 거쳐 다시 덥혀진 후에 실내로 방출됩니다.

상대습도가 높을수록 공기 중의 수증기가 물로 변하기 쉬워 제습에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인포스토리

트렌디한 최신정보, 유용한정보,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인포스토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