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먹태란?

먹태는 황태를 만드는 과정에서 따스한 날씨로 색이 거무스럼하게 말린 명태를 말하는데 먹태 또는 흑태라고 부릅니다.

먹내는 황태와 거의 동일히자만 식감이 좀 더 부르러우며 반대로 추운날씨로 색이 하얗게 변한것을 백태라고 부릅니다.

 


먹태 효능

먹태는 예로부터 해독 작용이 뛰어나 간을 보호한다고 해서 해장국의 재료로도 쓰였는데요 확실히 먹태를 많이 먹으면 몸이 가뿐하다는 것을 경험한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먹태는 맥주 안주로 제격인데요 만든느 방법도 간단해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먹태 구이 만드는 방법

<재료>

먹태포, 마요네즈 3큰술, 간장 작은1술, 청양고추 1개, 식초, 참기름

먹태포 굽기

먹태포를 굽는 방법은 궁중팬이나 후라이팬을 이용해서 구워도 되지만 최근에는 에어프라이어로 튀겨내는 방법도 맛있게 굽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이용시

  1. 180도에서 3분간 튀겨낸다
  2. 뒤섞은 뒤 2분간 한 번 더 튀겨낸다.

궁중팬&후라이팬 이용시

  1. 불조절은 처음엔 센불로 하다가 중불로 해서 5분정도 구워낸다.
  2. 탄 냄새가 조금 나면서 노릇노릇해 질때까지 잘 섞어서 구워낸다.
  3. 버터가 있다면 더욱 맛있게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TIP
토치가 있다면 다 구워진 먹태채에 한 번 더 구워주시면 더우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소스 만들기

  1. 준비한 재료 간장3, 식초2, 참기름1 의 양으로 넣어준후 잘 섞어준다.
  2. 마요네즈를 간장소스와 5:5분량으로 적당히 넣은 후 청량고추를 잘개 썰어 넣어준다.

* 먹태는 황태보다 가격이 저렴한데요 집에서는 황태채를 이용해서 만들어 드시면 더욱 영양가 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먹태 구매하는 방법

대형마트에 먹태채가 없다면 강워고성물 쇼핑몰을 통해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강원고성물 쇼핑몰 바로가기

쇼핑몰 메인페이지에 미니먹태와 손질먹태를 바로 보실수 있는데 진공포장이 된 상태로 배송됩니다.

먹태는 황태와 다르게 완전 건조가 아닌 반건조 제품이라 개봉후에는 반드시 냉동보관을 해 주셔야 오래 드실 수 있습니다.

먹태의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년 입니다.

 

강원고성물에서 판매하는 먹태는 강원도 청정 지역에서 조업하고 무첨가물, 무공해 식품이라고 합니다.

100% 명태 원물만을 사용해 아이들과 함께 건강, 간식으로 드셔도 되며 먹태 외에 청정 먹거리들을 구매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인포스토리

트렌디한 최신정보, 유용한정보,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인포스토리 입니다.